DEUTSCHE MÄRCHENSTRASSE(독일 동화의 길)
하나우(Hanau)에서 브레멘(Bremen)에 이르는 "독일동화의 길"은 문을 열고 동화의 세계 속으로 들어온 듯 착각을 일으키기 충분합니다. 이 루트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독일전통가옥으로 이루어진 도시, 고성과 궁전들이 즐비한 작은 숲, 아름다운 강과 골짜기를 통과하여 600 킬로미터에 걸쳐 굽이굽이 이어집니다. 그림형제(Brüder Grimm)의 고향에서 출발 브레멘음악대가 선택한 고향에 이르는 이 여정에는 동화, 전설, 신화들이 탄생한 장소와 풍경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. 마인강(Main)에서 북해(Nordsee)에 이르는 „독일동화의 길“은 동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혹적인 여정이 될것입니다.
„독일동화의 길“은 동화의 고향인 독일과 유럽의 경계를 넘어 - 특히 아메리카와 아시아에서 - „낭만적 독일“의 상징이 되었습니다. 이러한 긍정적인 독일의 이미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형제의 동화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„독일동화의 길“은 동화와 더불어 세계인들에게 독일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.
로만틱가도(Romantische Straße http://kuzutour.com/ab-1759-3) 여행이 마인강에서 시작하여 독일 남쪽 경계선을 이루는 산, 알프스에 이르는 아름다운 여정으로 남부독일의 역사, 문화, 자연의 체험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, „독일동화의 길“ 여행은 같은 곳 마인강에서 시작하지만 시선을 북으로 돌려 독일 북쪽의 경계선을 이루고 있는 바다, 북해에 이르는 여정으로 북부독일의 자연, 문화 역사 체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한자동맹의 도시인 브레멘에서 마감됩니다.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은 이 두 개의 여정을 통해서 낭만적인 독일의 남부와 북부를 모두 체험하게 됩니다.
그림형제의 동화를 바탕으로 „독일동화의 길“은 다음과 같은 중점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이어지는 내용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"커뮤니티" => "여행정보" => "독일 동화의 길 구성 1 & 2 "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